Formula 1 머쉰들입니다. 사진을 정리하면서 보니 BMW-Williams 팀이 빠져있더군요.. 머쉰을 보긴 했는데 그게 관람객이 앉아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라서 사진을 안찍었는데 아마 그게 유일했던 것 같습니다. 내년 시즌부터는 BMW 팀은 단독으로 출전을 하기 때문에 일부러 내놓지 않은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.
우선 Ferrari입니다.
이 사진은 Ferrari 전시장에서 찍은 겁니다. 관람객이 가까이 갈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저렇게 거울을 이용해서 볼 수 있게 해놨더군요.
그러나 타이어업체인 Bridgestone 전시장에 가니 또 한대가 있더군요.
올 시즌에는 상당히 부진했지만(머쉰 자체의 성능도 떨어졌고 타이어와의 궁합도 안맞았죠) 내년에는 좀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기대합니다.
올해의 우승팀 Renault입니다.
이번 시즌에서 가장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었던 팀이죠. 메카닉 에러도 제일 적었고 머쉰의 성능도 좋았습니다. 내년에도 활약이 주목됩니다....만 다른 팀이라고 가만히 있지는 않겠죠.
Mclaren-Mercedes 팀입니다.
후반들어 굉장한 선전을 했지만 초반의 부진을 극복하기에는 Renault가 조금 더 강했더랬죠.
지난 몇 시즌과 비교할 때 대단히 우수한 성능의 머쉰을 올해에는 보여줬는데 내년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. 참고로 이 팀의 머쉰들은 제가 사는 Stuttgart에 있는 Benz 박물관에 가면 종종 볼 수 있습니다.
BAR-Honda 팀입니다.
<